몬트리올 한인업소록
한얼 학국어 학교
역외 환율시세
환율 변환기
대한민국 원
미국 달러
도미니카 ..
멕시코 페소
영국 파운드
유로
호주 달러
캐나다 달러
(C) Tue Oct 20 2020 17:02:00 UTC All figures are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Montreal
Vancouver
Calgary
Winnipeg
Halifax
Seoul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몬트리올 한인사회 공동운영위원회구성안 만장일치 의결

 

 

몬트리올한인사회의미래를밝혀줄새로운토대가마련됐다.

지난 18일한인회관에서개최된정기총회에서몬트리올한인사회공동운영위원회구성및운영안이이날참석한회원전원찬성으로의결된것이다. 이로써모든동포단체가참여속에몬트리올한인사회가직면한현안을공동으로대처할수있는기반이마련되었다.

몬트리올한인사회공동운영위원회(이하공동운영위’) 2018 1월부터 32대한인회임기말까지한시적으로운영된다. 이기간동안공동운영위산하에 8개분야로소그룹을나눠각유관단체가참여할수있게했다. 하나의동포단체가복수의소그룹에참여할수있으며, 해당단체를대표하는사람을그소그룹에파견하면된다.

 

해당분야의한인회이사가주도할소그룹은현재몬트리올동포사회에산적한현안을주제로공개토론회를진행하고, 1만한인을모집단으로설문조사를시행해, 각분야의청사진을개발하게된다. 몬트리올한인이면누구나이토론회와설문조사에참여해자신의의견을개진할수있다. , 특정동포단체의소속이아닌개인자격으로도직접참여해몬트리올한인사회를바꿀수있는길이열린것이다.

32대몬트리올한인회가개최한첫정기총회는개회정족수를초과함에따라총 37(위임 8)의정회원들이참여한가운데김영권한인회장의개회선언으로시작됐다.

김종민경제부이사가사회를맡은이날총회는회원들의다양한질문과의견이쏟아지면서예정시간을훌쩍넘겨 3시간동안진행됐다.

개회인사말에서김영권한인회장은오늘정기총회는동포들이한인회에대해가지고있는걱정을반영하고몬트리올한인사회가안고있는여러가지현안에관한대안을마련하는자리이기때문에이자리에서여러분들의생각을허심탄회하게말해주길바란다고말했다. 그는또한, “주류사회화(Integration) 추진원년인 2108년을주인의식(Ownership Mind)을회복하는해로삼으려한다모든동포가한인회의주인이고, 모든단체가동포사회의주인이며, 한인사회가퀘벡사회의주인임을기억하자고당부했다.

이날정기총회는한인회장인사이사보선및임원소개 ▲32대집행부확대방안논의 ▲2017년결산보고및감사결과보고 ▲2018년사업() 및예산() 의결 ▲‘몬트리올한인사회공동운영위원회구성안순으로진행됐다.

먼저, 이진용 32대선관위원의사회로 8명의이사를선출했고, 이에따라서총 18명의 32대이사진이완성되었다. 개편보강된이사진은다음과같다.

회장단: 김영권이사(회장), 이강혁이사(부회장), 어길선이사(부회장)

이사장단: 정희수이사(이사장), 박기순이사(부이사장), 김동천이사(총무부), 이진용이

집행부: 나성수이사(재무부), 김종민이사(경제부), 이미정이사(문화예술부), 조욱래이사(미디어부), 임춘영이사(사회봉사부), 최서연이사(교육부), 김희수이사(연방정부프로젝트팀), 강신욱이사(지방정부프로젝트팀), 김원철이사(한국관복원프로젝트팀), 윤대일이사(포털사이트팀), 김광인이사(한얼학교장)

다음으로 32대집행부확대방안과관련해서는, 4차이사회에서승인된정관개정안에따라집행부의규모를회장 1, 수석부회장 1, 부회장 4, 실무이사 30인이하로확대하는방안을논의했다. 하지만, 정관개정에필요한정족수(80명이상의정회원참석) 미달로이안건은  2018 1월에있을임시총회에서다시논의하기로했다.

이순서에서김회장은실버복지부, 이민정착부, 서무부, 사회부, 정치부, 청년부, 한인입양아부, 주정부프로젝트팀, 몬트리올한류대축제팀, 동아시아친선축구대회팀, 국제친선 F&R 골프대회팀을담당할실무이사가추가로필요하다며공개적으로초청했다.

결산순서에서는 2017년예산집행보고(총수입 $28,836.82, 총지출 $28,837.59)와이재록감사의감사결과보고를승인했다.

이어서, 김회장이 2018년도새해예산안($107,688.22)을발표했다. 이날승인된 2018년도주요사업과예산의내용은다음과같다.

교민행사(신년하례식, 삼일절기념식, 광복절기념식, 송년회), 지출승인 $18,500

몬트리올한인사회발전을위한 2018년도 4대중점사업추진, 지출승인 $44,000

- 청사진개발사업:  8개분야별토론회및설문조사시

- 미디어분야사업:  한인커뮤니티포털사이트구축(On-line) 및홍보네트워크구축(Off-line)

- 문화예술/스포츠분야사업: 몬트리올한류대축제(2018.8.15~8.18, 광복절기념체육대회포함) NDG 상호문화축제, NDG 구정축제등대외문화교류사업의시행

- 차세대분야사업: 한얼학교운영, 한인청년회설립, 한인장학금참여, 정치력신장사업, 차세대진로지도, 현지사회참여활동시

- -드라뽀공원에방치된 1976 엑스포한국관복원프로젝트의재추진  

► 2019년부터시행할 3대사업준비안승

  - 동포경제분야사업:  산업/인력데이타베이스구축, 창업지원센터(Business Incubating Center)

  - 실버복지분야사업:  노년건강및복지증진프로젝트(캐나다연방정부 NHSP)

  - 이민정착분야사업:  이민유학정보데이터베이스구축, 문화강

한인회관운영비지출승인 $30,000

위사업을추진하기위한자금은자체사업과행사를통해최대한마련하고정부지원금과한인단체의지원금, 그리고동포들의한인회발전후원금으로충당하기로했다. 2018년예산재원은자체사업및행사 $37,000(36%) ▲재외동포재단지원금 $25,000(24%) ▲퀘벡한민족재단지원금 $23,000(22%) ▲동포후원금 $10,000(10%) ▲한인회비 $5,000(5%) 이다.

재원과관련해김영권한인회장(겸퀘벡한민족재단이사장)내년에는현지 3개정부(연방, , 지방)와함께하는다양한프로젝트를구상하고있다면서이에따라서 2019년에는캐나다정부의지원금과한국정부의지원금이몬트리올한인회전체예산의 30%가넘도록노력하겠다라고말했다.  

 

기타 33대선관위원선출안건은정관개정안과함께차기임시총회로이관되었다.

이날정기총회에참석해지출예산에사무인건비가책정되지않은이유를물었던정재호박사는 “32대한인회가출범한이후부터쭉관심있게지켜보던중정기총회에참석하게됐다오늘회의에직접참석해보니 32대한인회가한인사회의올바른발전을위해여러가지사업을치밀하게준비했다는것을느꼈다라고말했다. 아울러그는오랫동안한인사회를지켜본입장에서본한인사회의문제점은대책없는불만과패배주의라며의심의눈초리로멀리서만바라볼것이아니라직접참여해서함께하는것이우리모두가원하는한인회와한인사회를만들어가는지름길이라고강조했다. 정박사는김영권회장(당시기획실장) 2006년에기획하여한카타임즈에 4개월동안연재한몬트리올한인사회의미래기획시리즈에기고문을싣고청사진의필요성을주장한중견과학자다.

이날정기총회는몬트리올한인사회공동운영위원회구성및운영안 의결을 마지막으로 장장 3시간이 넘는 회의가 종료됐다.이 날 참석한 한인들은 한인사회의 밝은 미래를 위한 새로운 목표가 이루어지길 다짐하며 회의를 마무리 지었다.

 

모든조직과단체는그당사자의참여와소통이없이는절대발전할수없을것이다. 그리고몬트리올한인사회의주체는바로우리한인들이다. 우리가이곳몬트리올땅에살고있는한우리모두가공동운명체인것이다.

한류의힘이아시아를넘어유럽과북미로까지확산되고있는요즘, 이곳몬트리올에서도한인사회가우리의권리를당당히요구하고우리자녀세대들에게자랑스럽게물려줄수있는이민사회의모범이될수있기를기대해본다.

 

[32대한인회미디어팀]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