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 한인업소록
한얼 학국어 학교
역외 환율시세
환율 변환기
대한민국 원
미국 달러
도미니카 ..
멕시코 페소
영국 파운드
유로
호주 달러
캐나다 달러
(C) Fri Feb 21 2020 4:22:53 UTC All figures are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Montreal
Vancouver
Calgary
Winnipeg
Halifax
Seoul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소통하는 한인회

20-40 전문분야 인력이 이사로 자원

회의와 문서작성 한국어, 영어, 불어 언어자율화

이사로 집행부 구성, 의사결정시스템 단일화

 

동포에게 듣고 동포와 소통하는 한인회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 내건 32 몬트리올 한인회가 빠르게 운영진을 구성했다. 한인회 출범 2주만에 정관이 명시한 이사진 18명이 모두 선임된 것이다 (정기총회로 선출이 유보된 4 이사 내정자 포함).

이사진의 구성을 보면 학계법조계언론사회봉사회계경제예술스포츠를 비롯한 분야의 젊은 전문인력이 골고루 등용된 것이 특징이다. 연령구조는 20-40대가 12, 50 이상이 6명이다.

32 한인회 구성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이사진 중에서 모두 집행부 임원을 선임했다는 것이다. , 18명의 이사 13명이 집행부 임원을 겸직토록 했다. 이로써 몬트리올 한인회의 의사결정 시스템은 1976 퀘벡 정부에 등록된 이래 처음으로 사실상 하나로 단일화됐고, 이것은 당시 설립인가서(Costitution)에도 기록된 바와 같이 퀘벡 주의 비영리법인 운영체제(conseil d'administration) 그대로 따른 것이다.

추천이사 인준 직후 집행부 구성 순서에서 김영권 회장은현재 한인회 정관에는 집행부 임원을 이사 중에서 선출하면 안된다는 조항이 없다"  "이것은 임명이 가능하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있기에 자리에서 임원을 임명하려 한다 안건을 발의했다. 이에 참석한 이사들은 전원 찬성으로 회장의 뜻을 지지했다.

김영권 한인회장은 또한향후 1.5세와 이민층인 젊은 1세들도 부담 없이 한인회에 참여할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먼저 이사회 회의 각자 편리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과 온라인 회의 도입을 제안했다.

한인회장의 다소 파격적인 제안에 참석 이사들이 전원 동의하면서 앞으로 한인회의 회의와 업무 용도로 사용되는 이메일과 문서의 기본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 그리고 불어로 자율화 된다. 또한 개인 업무에 바쁜 이사진들의 시간 절감을 위해 오프라인 회의는 필요한 경우로 최소화하는 반면, 이메일∙SNS∙구글 클라우드 사용을 적극 권장키로 했다.

이를 위해 모든 이사들에게 이메일 계정이 제공되고 Google Docs 공용가상공간에서 이용토록 한인회 업무 효율이 한층 배가 것으로 보인다.

밖에도 이날 3시간 30분에 걸친 이사회의의 상당부분을 차지한 회장의 비전발표는 앞으로 언론 지면을 통해 단계적으로 동포사회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사장으로 선임된 정희수 UQAM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우리 32 한인회가 가장 명심해야 포인트는 바로몬트리올에 사는 한인이라며우리 동포들이 누구보다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고 누구보다 해결책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한인회는 그저 동포들이 원하는 바를 듣고 지원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사장은우리 민족의 DNA 고구려의 공격성과 용맹성, 백제의 모험성, 신라의 문화창의성과 함께()이라 불리는 Affection까지 더해 모두를 갖춘 아주 훌륭한 민족이라며몬트리올에서도 우리 32 한인회가 솔선수범하는 태도로 열심히 활동해 캐나다 이민사회를 선도하고 모범이 되는 한인 커뮤니티로 만들어 가자 강조했다.

아래는 32 이사진(집행부 임원 포함), 자문위원 감사 명단이다.

  직 책 이 름 약 력 1 한인회장 김영권 퀘벡한민족재단(FCCCQ) 이사장 2 부회장(차세대, 정치, 사회섹터담당) 이강혁 FCCCQ 부이사장, EMULCQ 불어학교장, KMAM 회장, 변호사 3 부회장(내부담당) 어길선 FCCCQ 부이사장, 가나다한국어학교장 4 이사장 정희수 퀘벡한민족발전연구소장, 퀘벡주립대 경제학 교수 5 부이사장 박기순 몬트리올 대한노년회 부회장 6 재무담당 이사 나성수 FCCCQ 재무팀장, 매길대학병원 회계사 7 서무담당 이사 최미경 한인회 산하 한얼학교 학부모 대표 8 대정부프로젝트담당 이사 김희수 FCCCQ 이사 겸 대정부프로젝트팀장, 몬트리올 검찰청 검사 9 경제섹터담당 이사 김종민 TALKS 캐나다 지사장, 창업 컨설턴트 10 새이민정착섹터담당 이사 홍지연 한인회 산하 한얼학교 학부모 대표 11 문화예술섹터담당 이사 이미정 시네-아지 대표, 영화감독 12 스포츠섹터담당 이사 최웅기 몬트리올 한인체육회장 13 교육섹터담당 이사 최서윤 한인회 산하 한얼학교 교무주임교사 14 사회봉사섹터담당 이사 임춘영 FCCCQ 이사 겸 간호팀장, 지적장애인단체 활동가 15 미디어섹터담당 이사 조욱래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16 이사 김동천 쿠키포토대표 17 이사 김광인 한인회 산하 한얼학교장, 30-31대 한인회장 18 이사 이진용 민주평통 몬트리올지회장   총무담당 이사 (미확정)     시니어섹터담당 이사 (미확정)     자문 노재일 27대 한인회장, 몬트리올 한국순교성인성당 사목회장   자문 정재호 초대 멘토클럽 회장, FCCCQ 이사, 수석연구원, 과학자   감사 이재록 사회봉사법인 코코모 회장   감사 노문선 글로벌회계 대표

 

(기사제공: 32 한인회 미디어팀)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