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 한인업소록
한얼 학국어 학교
역외 환율시세
환율 변환기
대한민국 원
미국 달러
도미니카 ..
멕시코 페소
영국 파운드
유로
호주 달러
캐나다 달러
Sat, 19 Mar 2022 9:12:15 PDT All figures are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Montreal
Vancouver
Calgary
Winnipeg
Halifax
Seoul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강릉시대표단,

몬트리올방문해평창동계올림픽설명회개

 

- 100여일앞으로다가온평창동계올림픽홍보위해추석연휴불구일정강

- 시종화기애애한분위기속에올림픽성공위해몬트리올한인사회도적극협력키

강릉시대표단(최명희시장)이몬트리올시를방문했다.

강릉시대표단은 10 2일부터 10 6일까지캐나다몬트리올과미국레이크플래시드를방문해세계올림픽도시연맹총회정상회담에참석하고동계올림픽시설견학과초청행사를가졌다.

강릉시대표단은몬트리올에서의마지막일정으로평창올림픽홍보와성공개최를위한초청설명회를개최했다.

이날설명회에는몬트리올한인회에서정희수이사장비롯한이사 5명과허진총영사겸 ICAO 대사, 그리고동포단체장등총 30여명이참석했다.

지난 6일개최된설명회에서최시장은인사말을통해평창동계올림픽은 3번의도전끝에유치에성공한국제대회로그동안강원도와강릉시가준비에만전을기한끝에이제대부분의준비가끝난상황이라며오늘평창동계올림픽홍보와성공개최를위해참석해주신몬트리올한인회와총영사관그리고한인단체장들에게대단히감사드린다고말했다.

최명희강릉시장은앞서세계올림픽도시연맹(UMVO) 총회에참석해직접영어로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패럴림픽대회를홍보하고올림픽기간강릉을찾아줄것을호소했다고전했다.

지난 2002년창립된세계올림픽도시연맹(UMVO)는스위스로잔에본부를두고있고현재 37개회원도시가가입돼있다. 강릉시가올해회원자격을얻어총회에참석하면서올림픽개최도시간네트워크를구축하고국제도시로자리매김하는단초를마련했다.  

이날설명회에참석한허진총영사겸 ICAO 대사는인사말을통해이곳몬트리올은 1976년레슬링의양정모선수가대한민국에첫금메달을안겼던아주뜻깊은도시라며강원도대표단여러분들이추석임에도불구하고평창올림픽홍보를위해먼곳까지방문해주셔서강원도의힘을다시한번느낄수있었다고말했다  

아울러, 정희수한인회이사장은평창올림픽홍보를위해방문하신강릉시대표단여러분을적극환영한다평창올림픽은세번의도전끝에유치에성공해한국인의끈기와인내성을다시한번확인시켜준특별한국제대회라고말했다. 아울러정이사장은세계 4대스포츠국제대회가하계올림픽, 동계올림픽, FIFA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인데한국이이번에평창동계올림픽을개최하면서스포츠유치그랜드슬램을달성해명실상부한스포츠강국으로부상했다고강조했다.

세계인의축제인제23회동계올림픽대회는강원도평창에서 2018 2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개최된다. 동계올림픽은평창에서개폐회식과대부분의설상경기가개최되며, 강릉에서는빙상종목전경기가, 그리고정선에서는알파인스키활강경기가개최될예정이다.

한편, 이날설명회에는강릉시대표단측에서최명희강릉시장과조영돈강릉시의회의장, 최성일올림픽대회추진단장, 배항규올림픽행사과장, 박찬영국제협력팀장등이참석했고, 몬트리올한인회에서는정희수이사장과이강혁부회장, 김종민경제부이사, 나성수재정부이사, 조욱래미디어부이사등이참석했다. 몬트리올총영사관에서는허진총영사와이광헌참사관, 위수희문화홍보담당영사, 전종화교민담당영사등이참석했고, 교민단체에서는정영섭몬트리올한인학교장, 김인규재향군인회장, 남기임코윈회장, 이진용민주평통몬트리올지회장, 한카타임즈김민식대표, 뉴스위크신영대대표등이참석했다. 미국출타중인김영권한인회장은부득이불참했다.

이날설명회는시종일관화기애애한분위기속에진행됐다. 참석자들은모두대한민국의위상을높여줄평창동계올림픽을적극홍보하고성공적인개최를다짐하며설명회를마무리지었다.    

[32대한인회미디어팀]

 

보도자료사진_강릉시대표단_.jpg


보도자료사진_강릉시대표단_.jpg


2018_pyeongChang_logo.png



Share